기존 대출금 연장이 더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9월 말부터 신청가능한 중저신용 소상공인 부채 상환연장 특례보증 신청방법을 알아보세요.
최대 1억원 내 대출 연장이 가능하고, 또한 2%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으니 대출연장 특례보증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이 궁금하시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중저신용 소상공인 부채 상환연장 특례보증
중저신용 소상공인 부채 상환연장 특례보증은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 특별금융지원 원금 상환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소상공인 부채 상환부담을 줄이기 위해 내놓은 정책입니다.
이에 업체당 최대 1억원까지 대출금을 연장할 수 있고, 2% 이차보전과 1% 보증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경기도 소상공인 전용카드 및 이커머스 소상공인 판로지원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라고 하니, 아래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지원내용
- 지원규모: 3,000억원 (업체당 1억원 이내)
- 약 1만 5천개 업체
- 상환조건: 6년 (3년 거치, 3년 원금분할상환)
- 대출금리: 부담금리 3~4% (이차보전 2%)
-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지원대상
- 중저신용 등급 소상공인
- 경기신보 보증서 이용 소상공인
- 개인신용평점 839점 이하 (구 4등급 이하)
상환연장 특례보증 신청방법
중저신용 소상공인 부채 상환연장 특례보증은 아래 경기신용보증재단 모바일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경기신용보증재단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채무조정이 필요하신 분은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제도도 함께 알아보세요.
신청시기
- 2024년 9월 말
이번 특례보증은 9월 30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경기신보 보증서 이용고객 중에서 중저신용등급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3천억 규모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출연장이 필요한 분들은 이번 지원정책을 활용해서 대출 상환 및 이자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